구글의 목표설정 방법 OKRs #1 OKRs는 무엇인가?
- Work, 회사에서의 나/구글, OKRs
- 2020. 10. 5. 11:07
Google의 OKRs
연구에 따르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직원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도전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직원들의 참여를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야심찬 목표(Objectives)를 세우고 이 목표 달성 진행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OKRs(Objectives and Key Results)를 사용합니다.
OKRs 한눈에 보기
1. 목표(O)는 굉장히 야망차기때문에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 주요 결과(Key Results)는 측정 가능하고, 숫자로 평가하기 쉬워야 합니다. (구글은 0 ~ 1.0점의 점수 척도 사용)
3. OKRs는 조직 내 다른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공개 되어있습니다.
4. OKRs 등급의 가장 이상적인 달성 구간(Sweet Spot)은 60~70%(0.6~0.7)입니다. 만약 누군가 지속적으로 목표를 100%로 달성한다면, 그들의 OKRs는 충분히 야망차지 않은 것이므로 더 높은 목표가 필요합니다.
5. 낮은 OKRs점수는 다음 OKRs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라고 봐야합니다.
6. OKRs는 직원 평가와 동의어가 아닙니다. (OKRs ≠ 직원평가)
7. OKRs는 작업 목록(To-do List)이 아닙니다.
OKRs에 대한 이해
OKRs는 굉장히 야심찬 목표를 설정하기 때문에, 다른 목표 설정 기법과는 다릅니다.
OKRs를 사용하면 팀이 큰 목표에 집중하게하며, 비록 목표(O)를 완전히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편안한 업무에서 벗어나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성공과 실패 과정에서 배우는 것이 팀이 당초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 구글 리워크(https://rework.withgoogle.com/guides/set-goals-with-okrs/steps/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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