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목표설정 방법 OKRs #1 OKRs는 무엇인가?


Google의 OKRs

연구에 따르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직원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도전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직원들의 참여를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야심찬 목표(Objectives)를 세우고 이 목표 달성 진행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OKRs(Objectives and Key Results)를 사용합니다.


OKRs 한눈에 보기

1. 목표(O)는 굉장히 야망차기때문에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 주요 결과(Key Results)측정 가능하고, 숫자로 평가하기 쉬워야 합니다. (구글은 0 ~ 1.0점의 점수 척도 사용)

3. OKRs는 조직 내 다른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공개 되어있습니다.

4. OKRs 등급의 가장 이상적인 달성 구간(Sweet Spot)은 60~70%(0.6~0.7)입니다. 만약 누군가 지속적으로 목표를 100% 달성한다면, 그들의 OKRs는 충분히 야망차지 않은 것이므로 더 높은 목표가 필요합니다.

5. 낮은 OKRs점수는 다음 OKRs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라고 봐야합니다.

6. OKRs직원 평가와 동의어가 아닙니다. (OKRs ≠ 직원평가)

7. OKRs작업 목록(To-do List)이 아닙니다.


OKRs에 대한 이해

OKRs는 굉장히 야심찬 목표를 설정하기 때문에, 다른 목표 설정 기법과는 다릅니다.

OKRs를 사용하면 팀이 큰 목표에 집중하게하며, 비록 목표(O)를 완전히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편안한 업무에서 벗어나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성공과 실패 과정에서 배우는 것이 팀이 당초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 구글 리워크(https://rework.withgoogle.com/guides/set-goals-with-okrs/steps/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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